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업대란

취업대란

반가워요~ 요즘 사회의 실업률이 많이 높은데요, 지금 취업을 하기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이 내 특기에 맞는 직업이 무엇일지 걱정하지 않고 그냥 취업 구멍을 합격하기 위해 힘쓰고 그냥 취업만을 위해서 적성과 상관없는 학과를 다니는데, 너무나 가슴아픈 현실입니다. 젊은층의 실업율과 그리고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려하지 않은 취업은 한 사람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피해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열정 없이 이런 회사에 들어가기만을 원하는 사람들 회사에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에 맞춰 삼성고시라 부르는 삼성 취업 시험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삼성그룹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삼성에서 내는 시험을 붙어야 하는데요, 삼성에 들어가기 위한 시험은 5개의 부문을 140분동안 해결해야 한다고 하네요.

삼성시험에 합격하기 위하여 세번이나 도전하는 사람까지 나오며 삼성고시가 일요일에 있지만 근처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이 꽉 찼다고 합니다. 삼성에 입사하기 위한 삼성고시를 합격하기 위한 의지가 수능시험장을 생각나게 할 만큼 강했다고 합니다. 삼성이라는 회사는 재정상태의 기본이 탄탄한 회사로 모두가 바라는 회사일 것입니다. 혹시 이런 회사에 자신의 목표가 되는 사람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회사인 동시에 사회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하지만 스스로의, 적성을 생각하지 않고 주변의 생각만 신경쓰고 좋아보여서 강요해서 이런 회사에 들어가고 싶다면 그릇된 생각이겠지요. 돈을 많이 벌기 위해 애쓰는 것도 좋고 이런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고3 처럼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